글 · 사진 | 2019 서울숲기자단 김주선

 

○ 일시 : 2019년 4월 16일 화요일 19:00-21:00
○ 장소 : 서울숲공원 커뮤니티센터
○ 내용 : 퇴근 후 숲으로_가드닝 워크숍

 

지난 4월 16일 7시 서울숲 커뮤니티센터에서 정기 워크샵 수업이 있었습니다.

바로 <퇴근 후 숲으로>라는 프로그램인데요!

<퇴근 후 숲으로>는 4월 2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걱정이 가득한데 매 회 나사가 추천한 공기정화식물을 한 가지씩 다루며,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지며 원예의 기초에 대한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겨울은 한참 지났지만, 아직 쌀쌀한 요즘인데 퇴근 후 숲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봄을 좀 더 느껴보고자 합니다!

[사진1] 가드닝 워크샵이 진행될 커뮤니티 센터 1층

수강생 모두 퇴근 직후 바쁜 발걸음으로 이 곳, 서울숲으로 향해주셨습니다~

 

[사진2] 푸른 청화국과 옹기 화분

실습 전에 오늘 사용할 푸른 청화국과 옹기 화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실습 준비물인 무늬청화국은 온대 기후대인 남아프리카 원산으로, 국화과의 식물입니다.

[사진3]옹기화분에 식물을 옮기는 모습

식물을 꺼낼 때는 밑부분을 가깝게 잡고 살살 돌리듯이 꺼내주셔야 식물이 다치지 않게 꺼낼 수 있습니다.

벌써 다섯 번째 수업이여서 그런지 다들 되게 잘하시더라구요.

저도 도움 받아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사진3] 단체사진

다 같이 만든 작품을 들고 단체 사진을 찍고 마무리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활동을 하니까 더 즐겁고 재밌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왼쪽에 계신 분이 이번 수업을 이끌어 주신 선생님이세요!

작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지하고 관리하고 키워나가는게 더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퇴근 후 숲으로> 프로그램에서는 이런 관리적인 부분까지 섬세하게 가르쳐주셔서 더 유익했던 시간이였습니다.

<퇴근 후 숲으로>는 한 달을 기수로 총 8회 진행되고, 서울숲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