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서울숲 2018.07월호
서울숲, 여름나기

서울숲의 여름은 그 어느 곳보다 시원합니다.
목소리 높여 지저귀는 새소리,
나무 그늘 아래에서 산들산들 불어오는 바람..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을 누려보세요.

서울숲 쿨스팟 살펴보기
7월의 추천공간
호수 – 뚝섬의 일요일 오후

일요일 오후, 어디선가 본 듯한 익숙한 풍경. 학창시절 미술책에서 보았던 화가 쇠라의 작품,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를 떠올리게 하는 이 풍경. 이곳은 서울숲의 수변입니다.

서울숲 호수의 물은 공원이 조성되기 전에 있었던 골프장의 연못의 물과 청계천 용수를 겸용으로 활용하며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2008년 이후에는 분당선 서울숲역 개통 공사 중 발생한 물도 사용하기 시작했지요.

지난 봄, 갈대를 정리한 후로 호수가 훤히 보이기 시작하며 수변에서 휴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물가 근처이고, 나무 그늘까지 있으니 체감온도를 낮출 수 있어 여름에 찾기 좋은 장소죠.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시원한 자연을 찾아 떠나고 싶지만 멀리 가기 부담스러울 때,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서울숲 수변을 찾아보세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건강·문화·자연·정원 네 개의 테마로 운영되는 서울숲학교는 ‘공원은 학교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매 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기다리던 방학이 시작되었지만, 정작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했던 우리 친구들, 그리고 부모님들!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준비한 특별프로그램 <여름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제 12회 서울숲여름캠프 

8월 7일과 9일 2회에 걸쳐 무박이일로 진행. 생태체험과
환경놀이를 통해 환경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활동.

친구들아 함께 날자 

서울숲에 서식하는 새들의 여름나기와 서식처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 8월 5일, 12일 진행.

칼레이도사이클 만들기 

서울숲에서 만날 수 있는 곤충 · 동물이 담긴 칼레이도사이클 만들기. 7월-8월 매주 화·수요일 진행.

녹색여름전 워크숍 

환경보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30여 명의 그린디자이너가 매주 토요일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워크숍 진행.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7월에도 풍성한 서울숲학교
숲에서 더욱 다채로운 문화를 즐기기 좋은 7월, 서울숲학교 인기강의를 소개합니다. 서울숲학교는 자연학교, 정원학교, 문화학교, 건강학교로 구성되었습니다.
[문화학교] 사계절 종이꽃 만들기
 
예쁜 꽃을 일년 내내 볼 수 있는 방법! 서울숲에 이쁘게 피어있는 여름의 여왕, 수국을 함께 만들어요.
[문화학교] 마이 리틀 테라리움

무엇이든 만들어볼까요? 즐거운 토요일, 자연의 순환원리도 배우고, 손을 활용해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어요.
[여름방학프로그램] 식물의 색과 향기
 
향기에 담긴 식물의 생존 전략을 알아보고, 손수건 천연염색을 통해 식물의 염색효과를 배워보아요!
[특별투어] 서울숲 그린투어

 
더위를 피하는 꿀팁! 숲해설가와 함께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도심 속 재미있는 나무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6월, 서울숲과 함께 해줘서 고마워요.

6월, 서울숲이 26,188명의 시민들과 함께 자랐습니다. 
  • 24,570명의 수강생들이 서울숲학교에서 함께 성장했습니다.
  • 1,618명의 봉사자들이 12,853시간 동안 서울숲을 함께 가꾸었습니다. 
<월간 서울숲>은 서울숲의 최근 소식 · 이벤트, 서울숲학교 · 자원봉사 프로그램 뿐만 공원의 소소한 일상을 전해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숲컨서번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월간서울숲 7월호 PDF 다운받기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