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그린, 그린(green)웨딩 시즌2 리뷰

 

지난해에 이어 서울숲에서 특별한 결혼식이 열렸습니다. 7월부터 서울숲 공식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특별한 결혼식을 계획하고 있는 커플 사연을 공모해 한 쌍의 커플을 선정하여 진행 된 설렘정원에서 열린 세 번째 결혼식입니다.

 

2020년 열린 ‘그대가 그린, 그린(green) 웨딩 시즌2’는 급격히 확산 된 코로나19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고 가까운 친지만을 초대한 소규모 결혼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에서는 20명 이하만이 참석한 작은 결혼식이었지만 온라인 라이브영상을 송출을 통해, 멀리서 함께하지 못 한 많은 하객들과도 함께 할 수 있었던 건강하고 특별한 결혼식이었습니다.

 

서울숲공원에서 결혼식을 진행한다는 것 자체도 물론 의미 있는 일이었지만,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커플의 특별한 사연이 더해져 이번 행사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서울숲공원 3분 거리에 신혼집을 마련한 예비신랑의 사연

 

저희는 서울숲에서 3분 거리에 살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입니다.

얼마 전 여자 친구가 부산에서 올라오면서 어디에 신혼집을 찾을지 한참 고민했었는데요. 서울숲에서 데이트를 하다가, 이왕이면 이곳에서 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조건을 내려놓고 서울숲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집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인근으로 이사오고 나서, 시간이 날 때 마다 서울숲 산책을 합니다. 한 번은 하루에 세 번이나 산책을 한 적도 있어요. 저희는 아침의 한적한 서울숲도 알고, 해질녁의 아름다운 서울숲도, 주말에는 사람이 북적이는 서울숲도 다 잘 알고 있어요. 요즘 저희는 정말 서울숲을 중심으로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결혼식을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혹시나 서울숲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과거에 그런 적이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여기서 결혼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서울숲에서의 봉사활동을 알아보러 인스타그램에 들어왔는데, 세상에 이런 일이! 그린 웨딩 공지는 마치 저희를 위해 준비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보자마자 바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의 주소는 서울숲길46-1 입니다. 정말 가깝죠? 이왕이면 서울숲을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고, 자주 서울숲을 찾는 저희 같은 예비 신혼부부가 이번 그린웨딩의 주인공이 된다면 어떨까요? 특히 제 아내에게는 둘도 없는 세상에서 가장 큰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서울숲에서 꼭 결혼할 수 있도록, 저희를 찾아주세요.

 

명판 메시지:

 

위국명♥김미라

위국명의 아내, 김미라의 남편. 이곳에서 사랑하고 결혼하다.

 

 

서울숲 SNS에 모집공고를 발견하고 단숨에 사연을 적어 내려갔다고 하는 신랑은 ‘재생종이 사용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진행 할 만큼 평소에도 자연이나 환경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다고 합니다. 신부도 마찬가지로 꽃집에서 파는 꽃보다 땅에 심겨져 있는 그 상태를 더 좋아할 정도로 자연을 워낙 아껴서 서울숲은 그들에게 더욱 특별한 장소라고 합니다.

 

친환경 온라인 웨딩으로 진행된 결혼식은 자연스럽게 음식물 쓰레기나 화환 등의 폐기물, 이산화탄소 등이 발생하거나 소모되는 자원도 많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결혼 준비를 셀프로 준비했습니다. 웨딩 플래너도 없었고, 웨딩 사진은 친하게 지내는 작가님이 찍어 주셨죠. 아내가 손재주가 좋은 편이어서 평소에도 메이크업이나 머리를 잘 만지는데, 결혼식에서도 머리와 메이크업을 셀프로 하기로 했어요. 결혼 예물은 일상에서 착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입했고, 청첩장은 주변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제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공지글을 올려서 대체했습니다.

 

신랑의 후원사 인터뷰 내용 중

 

 

현장과 영상을 통해서 결혼식을 축복해주신 많은 시민께 감사드리며, ‘서로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가정을 만들어 가고 싶다‘는 신랑의 말처럼 서울숲에 방문하신 모든 시민께 사랑이 가득하길 서울숲 설렘정원이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