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컨서번시는

서울숲컨서번시는 (재)서울그린트러스트의 서울숲공원 수탁운영을 위한 전담조직으로 서울숲공원 녹지시설의 유지관리 및 이용프로그램의 기획·운영과 시민들의 소통업무를 책임집니다.
서울숲컨서번시는 공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주도적인 시민·민간참여를 위해 구성 되었습니다 서울숲공원컨서번시는 (재)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숲 운영팀의 이름으로, 서울특별시와의 계약에 따라 2016년 11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서울숲공원을 위탁 운영·관리했습니다.
서울숲컨서번시는 ‘공원’이라는 공유자산을 창조적으로 이용해 단순한 녹지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더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서울숲 시민서비스헌장 보기]

서울숲컨서번시 전 직원은
시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드릴 수 있는
공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약속합니다.

1.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공원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1.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1. 시민과 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서울숲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실천하겠습니다.

1.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1.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겠습니다.
1. 모든 시민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공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년 만족도를 평가 받겠습니다.
1.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 방지 및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지역과의 녹색환경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역을 배려하며,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통이행기준 및 공원서비스분야]

 

 

 

서울숲컨서번시의 미션 및 비전
서울숲컨서번시 수탁과정

2016년 6월, 서울시, 민관 협력을 위해 서울숲 수탁관리자 공모
2016년 9월, 서울그린트러스트 선정 위탁사무 협약 체결 및 합동시험운영
2016년 11월, 운영 시작 (2018년 12월까지 수탁 계약)
2019년 1월 수탁 계약. (2021년 12월까지)

서울숲컨서번시 조직

서울숲컨서번시는 서울숲공원을 2개구역(1, 2구역)으로 나눠 각 구역의 특성에 맞춰 유기적으로 관리·운영합니다. 서울숲컨서번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5개 팀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경영지원팀

사업계획, 구매·계약, 스탭관리·교육·복무·총무, 수입·지출·회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다른 4개 팀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획·마케팅팀

홍보·언론, 후원유치·문화예술프로그램·계절행사 계획, 자원봉사·시민참여/ 제안프로그램 계획, 캠페인·방문자서비스·민원·해설프로그램 계획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구역 1팀

공원의 1구역(PARK1 구역)을 담당합니다. 1구역의 녹지관리·가드닝프로그램·자원봉사운영 등을 수행합니다.

구역 2팀

공원의 2구역(PARK2, 3, 4 구역)을 담당합니다. 구역의 녹지관리·가드닝프로그램·자원봉사운영, 생태숲·동물사 프로그램운영, 곤충식물원·나비사육 프로그램운영 등을 수행합니다.

시설팀

건축·기계·시설물·환경, 안전·소방·체육시설, 전기통신 등의 공원 시설물을 관리·감독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서울숲위원회

서울숲위원회는 서울숲 안팎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의사 결정을 수행하기 위한 기구로, 지역‧시민단체 및 공원관련 전문가, 서울시와 서울그린트러스트 추천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